인증의료기관

척추관절센터

대표번호1899-0175

진료시간

평일 오전 : 09:00 ~ 13:00

평일 오후 : 13:00 ~ 17:30

토요일 : 09:00~12:00

점심시간 없이 진료하며
휴일 및 일요일 휴진합니다.

증식치료(프롤로 주사)

  • >  척추관절 센터
  • >  증식치료

인대, 건, 연골 같은 뼈 및 관절 주위 조직이 약화되고 그 기능이 손상 되었을 때, 그 부위에 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약제를 주사하여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는 치료입니다. 근골격계 초음파검사기기를 통해 정확한 병소부위를 찾아 초음파 유도 하에 주사하여 더 효과적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인대증식 치료는 손상된 인대나 힘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여 인위적으로 염증을 만듭니다. 시간이 경과하면서 염증이 생긴 곳의 세포가 증식되면서 손상부위를 강화하는 치료법입니다. 뼈와 관절주위 조직에 15~20%의 고농도 포도당을 주입해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 시키는데, 이 때 재생된 인대는 정상 인대조직과 강도, 굵기가 유사하며 관절의 안정성도 강화돼 통증이 해소되면서 정상적인 생활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흔히 '뼈주사'로 오해하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요법과는 완전히 다른 치료입니다.

대표질환

·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
· 만성 허리통증(분리증, 전위증, 협착증, 관절염) 및 좌골신경통
· 어깨통증(오십견)
· 인대손상(발목 삠, 무릎 팔꿈치 손상),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 습관성 탈구
· 스포츠 손상이나 교통사고 후 만성통증
· 두통
· 근막통 증후군, 목 뻐근함
· 담 결림
· 손발 저린 증상
· 퇴행성 관절염(무릎, 고관절) 및 관절통

치료기간

본 치료법은 1주일 간격으로 6회, 1달 간격으로 4회, 총 10회의 시술을 기본으로 하며,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시술을 합니다. 치료효과는 시술 6주 뒤부터 약 10%씩 인대의 강도가 증가하게 되고, 6개월 뒤엔 약 50%까지 인대가 강화되어 관절의 안정성을 가져옵니다.

주의점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약간의 자극성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데 치료기간 중 통증의 감소를 위해 담당의사와 상의 없이 소염진통제를 사용하면, 치료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복약 전 담당의사와 반드시 상의를 해야 합니다.
시술 후 주사자리가 많이 뻐근할 경우 냉찜질을 하시고, 타이레놀을 복용합니다.
시술 후 3일 정도는 과도한 운동, 육체노동, 과음 및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단백 음식 및 비타민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당일은 샤워는 가능하지만 목욕탕이나 찜질방은 피합니다.

부작용

다른 관절 주사약제와 달리, 인체에 안전한 자연적인 약을 주사하여 신체의 정상적인 반응으로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치료 초기에 조직의 재생과정에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나, 며칠 후 그 통증은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