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의료기관

척추관절센터

대표번호1899-0175

진료시간

평일 오전 : 09:00 ~ 13:00

평일 오후 : 13:00 ~ 17:30

토요일 : 09:00~12:00

점심시간 없이 진료하며
휴일 및 일요일 휴진합니다.

근육 내 자극치료(IMS)

  • >  척추관절 센터
  • >  근육 내 자극치료

근육내 자극요법은 침과 같은 기구를 사용하지만, 의학적 진단을 하여 근육이 짧아진 자리나 통증을 유발시키는 자리에 삽입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장기적인 미세한 전류를 일으켜 과민해진 신경을 회복시키며, 단축된 근육을 주사나 침으로 풀어주는 치료법으로 직접적인 신경반사를 일으키도록 고완된 치료법입니다.

주의할 환자

안정성이 높은 치료법이지만, 임신초기, 국소의 염증, 혈우병 및 항응고제를 투여 받고 있는 자는 시술 시 주의해야합니다.

치료방법

1주일동안 2-3번 정도 치료하여, 총 6-8회 정도 치료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단, 나이가 많거나 심리적인 요인과 여러 척추병변이 같이 있는 경우, 8회 혹은 그 이상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침자극 또는 전기자극에 민감한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2. 치료를 받은 후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몸의 수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환자는 무리한 일을 삼가고 물을 많이 드시라고 권합니다.
3. 치료 후 1-2일간 온몸이 쑤시고 아픈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치료 후 근육활동이 늘어났기 때문이고 이런 현상이 오래 갈수록 치료효과가 대체로 더 뛰어납니다.

부작용

약물을 주사치 않고, 조직손상을 일으킬 정도 주사바늘을 사용치 않아, 부작용이 적은 치료입니다. 치료 중이나 치료 후, 단지 약간 뭉퉁한 통증이 하루 이틀 정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